반응형

비엔나에 여행 오면 필수적으로 가는 곳이 벨베레데 궁전인데... 2년을 비엔나에 살면서 벨베데레 궁전에 처음으로 들어가 봤습니다..

 

벨베데레 궁전은 비엔나에서 정말 아름다운 궁전입니다. 예술작품인 클림트의 키스가 있는 곳으로도 매우 유명하고요.

 

벨베데레 궁전 방문

 

벨베데레 궁전은 비엔나 중앙역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원래 귀족이 만든 곳인데 오스트리아 합스부르크 왕가에서 구매를 했다고 하더라고요. 프랑스식 정원이 참 아름다운 곳입니다. 다른 여행객들은 비엔나에 오면 필수적으로 클림트의 키스를 보러 벨베데레 궁전을 방문하는데... 거주한 지 2년이 되고서야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처음에 비엔나에 거주할 때는 벨베데레 근처에서 살았습니다. 그래서, 정원에는 자주 오곤 했죠.

 

여행할 때는 입장료가 비싸다는 생각을 못하는데... 막상 비엔나에 살게되니까 입장료인 15.9 유로(약 2만 원)가 크게 느껴지더라고요. 이게 여행객과 거주하는 사람의 차이가 아닐까 싶네요.

 

벨베데레 궁전
벨베데레 궁전 옆 공원

 

벨베데레 궁전은 바로크 양식으로 지어진 건물로 건물 자체가 멋있습니다. 상궁에서 바라보는 정원도 정말 이쁘고요. 게다가, 궁전 옆에는 또 다른 공원이 있어서 많은 비엔나 사람들이 그 공원의 벤치에 앉아서 휴식을 취하곤 합니다. 

 

벨베데레 궁전 내부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몇 몇 그림은 사진 허용이 안되지만 대부분 사진 허용이 됩니다. 이번에 궁전 내부를 둘러볼 때 오디오 가이드를 이용했습니다. 일 인당 가격이 5 유로로 한국어도 가능합니다. 돈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오디오 가이드가 정말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예술적 지식이 없어서 더 유용했던 것 같습니다. 

 

벨베데레 궁전 외부를 구경하면 10-20 분 만에 구경을 할 수 있지만, 내부 그림들을 구경하다보면 순 식간에 1-2 시간이 지나갈 수 있으니 여행 일정에 참고하면 좋을 것 같네요.

 

벨베데레 오디오 가이드
슈테판 성당
그림1

 

벨베데레에는 다양한 그림들이 전시되어있습니다. 그림을 잘 모르지만... 그 그림들을 보면 멋있다는 생각은 듭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그림은 단연 클림트의 키스입니다. 키스 그림 앞에는 사람들이 항상 몰려있고요. 생각보다 그림이 크더라고요. 

 

클림트의 키스
클림트 작품
클림트 작품

클림트의 말년 작품들은 색감이 정말 화려하고 특별한 것 같아요.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신기한 점은 클림트의 초기 작품들은 사진을 찍은 것처럼 풍경을 그려놓은 것들이 많더라고요. 벨베데레에 있는 클림트 작품들을 보면서 느낀 점은 천재라고 하는 사람들은 점점 성장해 가면서 자신만의 무언가를 창조해내는 사람들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들이 하는 것처럼만 하면 천재가 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 그림을 통해서 저도 저만의 색을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너무 주변을 재고 주변을 고려하고 나만의 생각과 가치관을 못 갖는 것 같아서요.

 

벨베데레 천장
벨베데레 정원

 

벨베데레 궁전은 비엔나에서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비엔나에 오시면 꼭 방문을 해보세요. 저도 2년 만에 벨베데레를 들어가보았지만 배우는 것이 정말 많은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